단양 구경시장 맛집 두 곳 추천 (#충청도순대 #단양마늘만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단양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에 한 곳이 구경시장인 것 같네요. 구경시장 이외에도 맛집들이 여러 곳 있지만 다양한 먹거리들이 한 공간에 자리하고 있어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으로, 구경시장 내에 있는 제자 자주 이용하는 맛집 두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요즘 유명 전통시장들과 비슷하게 단양구경시장도 지붕이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다니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오성통닭도 주말이면 번호표를 뽑고 대기를 해야지만 하는 곳이었는데 평일 오전에 가니깐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네요.
▷ 구경시장 맛집 - 충청도순대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첫 번째 맛집은 충청도순대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보통 매장 여러개를 합쳐놓은 곳으로 구경시장 내에 있는 여러 순대집중에 첫 손에 꼽히는 식당입니다.
오늘은 혼자 점심 한끼를 해결하기 위해 마늘순대국밥을 주문하여 다대기를 조금 넣고 식사했네요. 이곳의 순대국밥은 진한 육수와 실한 피순대 그리고 푸짐한 고기로 한 끼 든든히 먹고 올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순대국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는 한 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혼밥도 가능)
▷ 구경시장 맛집 - 단양마늘만두
개인적으로 구경시장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곳이 이곳 단양마늘만두 입니다. 우리 아이가 특히나 만두를 좋아해서 더 자주 찾게 되는 집인 것 같네요.
매장 내부는 자그마한 공간에 한쪽에서는 사장님이 만두를 만들고, 찌고 계시네요. 반대편에는 작은 테이블이 2개 있어서 자리가 비어 있을때는 먹고 올 수도 있습니다만 전 대부분 포장으로 가져와서 숙소에서 먹거나 서울로 가져와서 식구들과 맛있게 먹습니다.
평소와 같이 새우마늘만두, 김치마늘만두, 떡갈비마늘만두를 각 2인분씩 구매해서 저희 4식구 배부르게 먹었네요. 가까운 단양 내 숙소에서 드실 때는 데워주지만 멀리 가실 때는 식은 만두를 포장해 가시면 됩니다. 모두 다 익힌 후 식혀서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 가서 전자레인지에 데워만 드셔도 맛있는 만두를 드실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