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알게 된 오지힐 베이커리(AUSSIE HILL BAKERY)라는 호주식 수제 비건 베이커리와 디저트 맛집이 서울 한남동에 본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3월 초 제주 다녀온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한남동 갈 기회가 있어 오지힐 한남 본점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오지힐 제주점과 한남 본점 비교해 볼까 합니다.
▷ 오지힐 베이커리 - 제주점
제주 서쪽 한경면 바닷가 근처에 자리한 매장전경 입니다. 제주답게 주차자리도 여유가 있으니 차로 방문하셔도 좋은곳 입니다. 제주에서 스노클링 하기 좋은 판포포구와도 매우 가까운 곳이네요.
- 제주점 영업시간 : 10:30 ~ 20:00
매장 들어서면 긴 원형테이블에 베이커리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간식들을 매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만들어서 판매 한다고 합니다.
커피보다 베이커리에 힘을준 매장이지만 커피맛도 괜찮은 카페입니다. 커피 외에 호주의 허브차로 유명한 T2 도 판매하고 있네요.
매장내부 모습입니다. 깔끔한 테이블과 안쪽으로는 소파들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장 내부 모습이 서울 한남본점과 가장 다른 부분인 것 같네요. 서울 한남점 매장 내부는 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 오지힐 베이커리 - 서울 한남동 본점
한남동 공영주차장 뒷쪽 골목 주택가에 자리한 오지힐 베이커리 입니다. 골목에 자리하고 있고 간판도 한쪽에 작게 붙어 있어서 지도앱 없이는 찾기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매장은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로 운영 중인 건물로 지하 1층과 2층에 호주집을 모티브로 꾸며진 매장 내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한남점 영업시간 : 11:30 ~ 21:00
1층 매장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베이커리 모습입니다. 제주점과 비슷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곳에서도 매장에서 직접 호주식 비건 빵과 디저트를 만드시는것 같습니다.
제주점과 가장 다른 부분은 매장내부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2층에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테이블들 입니다. 야외 테라스는 주변 주거공간 소음문제로 저녁 7시까지 이용 가능 하다고 하네요.
위 모습은 지하1층 모습들 입니다. 구역마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테이블들이 놓여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곳 입니다.
조각케이크, 파운드, 타르트등 4조각 사 와서 식구들과 맛나게 나눠 먹었네요.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