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참석을 위해 코엑스 가는 길에 화려한 네온사인과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 있어 보니 코엑스 바로 옆에 있는 현대백화점 앞 광장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설치되어 있네요. 그리고 코엑스 중심부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에도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빛을 이용한 조명쇼도 15분 간격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크리스마스 기분내기 좋은 곳인 것 같네요. 한동안 연말기분내기 어려운 분위기였는데 올해는 백화점과 이곳 코엑스등에서 크리스마스 기분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 크리스마스 트리
요즘은 크리스마스 기분 내기 위해서는 백화점 앞을 가 봐야 할 정도로 백화점들이 경쟁적으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있다는 뉴스기사를 본 기억이 있는데 코엑스 바로 옆에 있는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도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주변을 LED를 이용한 조명으로 잘 꾸며 놓아 많은 사람들이 추억 남기기에 여념이 없는 것 같네요. 저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사진 몇 장 남겨 봅니다.
▷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코엑스에서 열린 세미나를 끝내고 별마당도서관으로 향해 봅니다. 이 도서관 중앙에는 시기별로 다양한 팝업이나 행사들이 열리기도 하는데 연말연시에는 대형 트리가 설치되었네요. 3층 높이의 천장에 닿을 만큼 큰 대형 트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별마당 도서관의 대형트리를 중심으로 [별마당 도서관 빛의 여정]이 음악과 함께하는 조명쇼가 운영되고 있어서 겨울 실내 데이트코스로는 딱 좋은 장소인 것 같네요.
- 일시 : 2023.11.17 ~ 2024.2월 초
- 시간 : 18시 ~ 22시 (15분 간격)
별마당도서관은 책 읽기 좋은 책상이나 소파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실제로 책 읽기에도, 친구와 담소 나누기에도 편한 공간입니다.
▷ 코엑스 추천카페 - % ARABICA(응커피)
코엑스에서 커피 한잔 하기 위해 카페를 찾아보다가 이곳에 % ARABICA(퍼센트 아라비카, 응 커피)가 있다는 것을 보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시작된 카페로 이미 동남아 등지에서는 유명한 카페이며 작년 국내에 매장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언제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코엑스에 매장이 있는지는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이 매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정문에 해당하는 곳으로 1층 코엑스 건물 외부에서 들어가는 방법과 별마당 도서관에서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들어오는 작은 문 두 곳이 있습니다.
매장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되어 있으며 머신과 장비들, 복장까지 화이트 톤으로 되어 있는 깔끔한 느낌의 매장이네요.
[영업시간]
- 월 ~ 금 : 08:30 ~ 21:00
- 토 ~ 일 : 10:00 ~ 21:00
처음에는 원두를 좀 사볼까 하고 들어 갔었는데 이곳은 직접 생두를 고른 다음 원하는 중량(200g~1Kg)과 볶음정도(약배전, 강배전 등)를 선택하면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해서 준다고 하네요. 호기심에 한번 구입해 볼까라는 생각도 했는데 소량을 로스팅하기 위해서는 샘플 로스터기를 이용할 것 같아서 원두를 구입하지 않고 커피만 한잔 주문해서 마셨습니다.
특이한 점은 컵의 종류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입구가 넓은 컵에서부터 기존 카페매장에서 사용하는 컵까지 선택지가 다양한 것 같네요.
원두를 주문하면 직접 로스팅해주는 룸인 것 같네요. 로스터기도 원두의 맛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소형 샘플 로스터기는 아무래도 원두의 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들어서 원두 구입은 포기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라떼로 우유의 고소함이 인상에 남는 커피였습니다. 다음에 코엑스에 갈 기회가 생기면 다른 커피도 마셔 보고 싶네요.
별마당 도서관으로 연결된 작은 문 옆으로 다양한 굿즈들도 판매되고 있네요. 굿즈들 역시 화이트 계열도 깔끔하게 잘 디자인된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