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

익선동 데이트 어디까지 가봤니? (#놀것 #간식 #식사 #옷 #소품..)

by B.C.Trip 2023. 1. 13.
728x90

북촌 한옥마을보다 오래된 서울 한옥마을 익선동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익선동 많이 가봤다고 생각했는데 스파가 있다는 사실은 최근에 알게 되었네요.

 

코로나직전 한창 떠오르는 곳이었는데, 코로나 3년 동안 많은 매장이 문을 닫고 힘들어했는데 최근 다시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 닫았던 매장도 많이 다시 열었고 새로이 오픈 준비하는 곳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네요.

 

1930년대 서민들을 위해 도시형 한옥으로 지어 분양되어진 곳이고, 이후 북촌 한옥마을이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유명 요정들이 여러곳 있었든 장소였습니다.  자세한 기회가 되면 익선동의 과거 이야기도 풀어 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 익선동 메인 골목

종로3가역 4번 출구로 나와 길 건너가면 익선동 골목이 시작 됩니다.  대부분 세로로 3 ~4개 골목만 다녀 가는 분들이 많은데 제일 위쪽 가로 길에 유명 맛집인 온천집, 청수당(카페), 청수당 스파, 송암여관(과거 유명 요정을 식당으로 운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돈의동 갈매기살 골목은 아주 오래된 갈매기살 거리 입니다. 날이 조금만 풀리면 길거리에 테이블 펴두고 갈매기살 구워 소주 한잔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종로3가 4번 출구 주변 (저녁시간)

종로3가역 4번출구 주변엔 저녁시간이 되면 포장마차와 많은 술집들이 호황을 이루는 곳입니다.

익선동 구경하고 편하게 한잔하기 좋은 장소가 되고 있네요. 

 

>> 익선동 사격장

익선동내 사격장이 의외로 초창기부터 운영되면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공간입니다. 사격장이 두 곳 정도 영업하고 있는 것 같네요.  친구들과 간단한 내기 한게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익선동 거리 소품

 

>> 익선동 즉석사진

익선동내에 인생네컷이 2곳 있습니다. 그 외에도 3~4곳 정도 있는 것 같으니깐 본인 취양에 따라 취사선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익선동 옷가게

익선동에 다양한 유형의 옷가게가 성업 중에 있습니다.  

 

>> 익선동 간식

종로3가 4번 출구 쪽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종춘이라는 떡가게입니다. 오래된 떡가게이지만 젊은 취양에 맞춰 개별 포장으로 가볍게 맛보기 좋도록 판매하고 있네요. 그리고 세로로 3번째쯤 골목에 있는 빵집에도 줄 서서 사가는 매장입니다.  그 외 타르트 판매하는 매장도 여러 곳 있습니다. 

 

>> 익선동 맛집

맛있는 집이 여러곳 있지만 아마 온천집(샤브샤브)이 가장 예약하기 어려운 곳 아닐까 하네요. 청수당(카페, 스파)와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공간활용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 외 치앙마이 방콕, 담솥도 기본 줄을 서서 먹는 식당들입니다.

 

>> 익선동 공간

지나치기 아쉬워서 익선동 사진 몇 장 남겨 봅니다.

 

놀거리, 간식거리, 식사, 소품등 다양한 것들을 100년 전 한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울 내 유일한 공간이 익선동 인 것 같습니다.  최근 다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익선동으로 놀러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