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하노이 자유여행] 탕롱황성 & 인근 추천카페 (FUKU COFFEE)

by B.C.Trip 2025. 2. 25.
728x90

3대가 함께하는 하노이 자유여행 3일 차입니다. 오늘은 서호 주변 [탕롱황성 → 호치민 묘  롯데센터(롯데마트)  마사지 야시장] 일정으로 움직일 예정입니다. 3일차쯤 되니 식구들이 살짝씩 피로감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중간중간 충분히 쉬면서 여유롭게 움직인 하루였습니다. 

 

이번글은 세계문화유산인 탕롱황성과 인근 베트남 여행기간 방문한 카페중 제일 마음에 드는 카페인 FUKU COFFE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탕롱황성

탕롱황성
남문( Doan Mon) 에서 내려다본 모습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곳이라고는 하지만 아직 한창 유물 발굴과 복원이 이뤄지고 있는 곳으로 볼거리가 아주 많은 곳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중국, 베트남, 프랑스의 지배를 거치면서 만들어진 다양한 건축물과 굴곡진 역사를 간직한 의미가 있는 곳으로 한 바퀴 크게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탕롱황성

 

  • 입장료 : 100,000VND
  • 운영시간 : 08:00 ~ 17:00
  • 탕롱황성 기본 정보
    -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 역대 베트남 황제들이 거주한 성터 (1010년 ~ )
    - 19세기 프랑스 식민지 시절 군사기지로 사용되면서 건축물 대부분 훼손
    - 현재도 복원작업 진행 중 

 

 

 

탕롱황성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해서 내부로 들어서니 독특한 모양으로 조경한 나무들이 눈길을 끄네요. 

 

탕롱황성

 

남들이 모두 사진 남기는 포토존에서 가족사진 한 장 남겨 봅니다.  구정설 연휴여서인지 2025년 새해 관련 장식들이 많이 되어 있네요. 

 

탕롱황성
탕롱황성
탕롱황성

 

탕롱황성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남문(Doan Mon)을 통과해 내부로 들어와 봅니다. 얼핏 봤을 때는 오래된 건축물 같이 보였지만 자세히 보면 시멘트를 비롯한 최근 건축재료로 복원되었네요. 남문 위로 올라가면 주변 전망이 좋으니 한 번쯤 올라가 보길 추천드립니다. 

 

탕롱황성
탕롱황성

남문(Doan Mon)에서 탕롱황성 뒤편으로 내려다보니 여러곳에 발굴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아직은 탕룽황성 복원이 얼마 되지 않아 휑한 느낌이 들었지만 꾸준히 문화유산에 관심을 가진다면 우리나라 경복궁처럼 베트남을 대표하는 궁궐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경복궁도 10 ~ 20년 전에 비교하면 전각들이 굉장히 많이 복원되었음)

 

남문뒤로도 작은 박물관과 아이들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으니 한번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탕룽황성 - 무료 수상공연]

탕롱황성
탕롱황성
탕롱황성

 

남문 바로 옆에 있는 공연장이 시끌시끌해서 가보니 수상인형극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준비 중이었습니다. 원래 다음날 탕롱 수상인형극장에 관람할 생각이었는데 비슷한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해서 잠깐동안 구경 했네요. 그런데 베트남어로만 진행되다 보니 내용 파악이 잘 안 되어 잠깐 보다가 나왔네요. 다음날 계획된 탕롱 수상인형극장도 관람하지 않았네요. 

 

탕롱황성
탕롱황성

 

남문뒤로 연결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니 국내와는 다른 모양의 종이 눈길을 끄네요. 

 

 

[탕룽황성 - 작은 박물관]

탕롱황성
탕롱황성탕롱황성탕롱황성

 

발굴된 유물들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처마 장식이나 여러 종류의 도자기등이 전시되어 있네요. 마지막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전시물이 있어 보니 접시 모양을 빛을 이용해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도 국립중앙박물관 경천사 십층석탑 배경 레이저 쇼(※관련글 보기) 를 인상 깊게 봤었는데 이렇게 작은 접시 같은 곳도 좋은 전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탕롱황성
탕롱황성

 

탕롱황성 반대편 끝까지 가면 아이들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네요. 함께 간 초등학생 조카가 신나게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냈네요. 

 

 

FUKU COFFEE - 탕롱황성 인근 추천 카페

3일째 여행으로 피곤함이 쌓이기 시작한 부모님과 어린 친구들을 위해 카페에서 쉬어 가기로 하고 갈만한 카페를 찾아봤는데 마음에 드는 곳이 없어서 살짝 거리가 있는(800M) 곳까지 갔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곳을 찾았습니다. 여행기간 여러 카페를 갔었지만 커피맛, 테이블, 인테리어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색칠도안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쉰 카페였습니다. 

FUKU COFFEE
FUKU COFFEE
FUKU COFFEE

 

밖에서 볼 때는 작은 가게로 보였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뒤로 정원이 있는 마당이 있고, 2층까지 이용이 가능한 카페였습니다. 

 

FUKU COFFEE
FUKU COFFEE

 

젊은 친구들이 운영하는 카페로 라테도 굉장히 마음에 들 정도로 잘 내려 주네요. 

 

FUKU COFFEE

 

살짝 지쳐가는 아이들이 음료 마시면서 색칠놀이 한다고 자기들끼리 집중력 있게 시간을 보내 줘서 어른들도 편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