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지나감을 아쉬워하는 분들은 이제 서울숲으로 튤립 보러 오세요~
몇 년 전부터인가 봄꽃으로 튤립이 많이 심어지기 시작해서 많은 곳에서 튤립 축제 여는 곳이 많은데 이곳 서울숲도 튤립축제 못지 않은 다양한 색들의 많은 튤립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막 꽃 봉오리가 피기 시작해서 앞으로 1~2주 정도는 튤립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낮시간도 좋지만 서울숲 곳곳이 꾸며진 조명들과 함께하는 꽃구경도 좋은 볼거리가 될것 같아 이번글은 저녁시간 서울숲 데이트 코스 소개해 드립니다.
군마상이 있는 곳이 지하철 서울숲역(4번출구)와 가까운 곳으로 이곳에서 출발해서 한 바퀴 둘러 보면서 꽃구경하기 좋은 코소로 소개해 드립니다.
▷ 서울숲 저녁 데이트 - ① 군마상
예전 서울숲자리가 말을 훈련한 곳이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조형물이 군마상 입니다. 이 군마상 주변으로는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심어져 있어 항시 많은 이들이 찾는 서울숲 핫스팟 입니다.
▷ 서울숲 저녁 데이트 - ② 조각정원 & 거울연못
조각정원과 거울연못은 나란히 붙어 있습니다. 이 거울연못은 3Cm의 얕은 연못으로 주변이 거울처럼 반사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편으로 파란 조명의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줄지어 있는 길도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네요.
▷ 서울숲 저녁 데이트 - ③ 튤립거리
거울연못 옆 메타세콰이어 길을 지나면 바로 이어지는 서울숲 메인 튤립거리 입니다. 물론 서울숲 곳곳에 많은 튤립들이 심어져 있지만 이곳 100m 좌우길에 색색들이 많은 튤립들이 심어져 있습니다. 이곳 튤립을 찍기 위해 많은 이들이 전문장비를 가지고 아침 일찍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길 한쪽으로는 조명을 켜지 않은 구간도 있네요.
왼쪽 꽃도 튤립인지 모르겠는데 화사하게 피어 있는것이 눈 호강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길의 끝 부분에 자리한 곳에 철쭉이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서울숲 저녁 데이트 - ④ 호수 주변
호수 주변으로도 이제막 피려고 하는 튤립들이 넓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호수 다리를 건너 봅니다.
다리 건너 반대편에서 바라본 수변휴계실 모습입니다. 외국 어느 한적한 호수 주변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네요. 예전에는 저곳에 편의점이 있었는데 지금은 편의점은 없는 것 같고 테이블들이 몇 개 있어서 쉬어 갈 수 있게 운영 중인 곳입니다.
▷ 서울숲 저녁 데이트 - ⑤ 어린이 정원
서울숲 마지막 코스는 호수를 지나 가족마당 무대 뒤편에 자리한 어린이 정원입니다. 마녀의집 같은 컨셉으로 가꿔진 작은 공원입니다.
# 방문일 : 2023.4.15 (토)
오늘은 저녁시간 서울에서 꽃구경 하면서 즐길수 있는 곳 몇 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주차정보나 낮시간 서울숲에서 즐길 정보를 찾으신다면 아래글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