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 벚꽃, 튤립이 가고 이제 장미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곳곳에서 장미축제가 계획되고 있는 것 같아 오늘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대현산 장미원 축제 현장을 미리 다녀와 봤습니다. 인근에 사시는 분들 아니면 접근성이 조금 불편한 곳 이긴 하지만 응봉산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연계하여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음악과 함께하는 [대현산 장미축제]
- 일시 : 2023.5.13 (토) 11:30 ~ 14:30
- 장소 : 대현산 장미원 (독서당로 63기 60)
- 주요행사
- 축하공연, 음악회,
- 체험(장미꽃 파우치,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 플리마켓
▷ 대현산 장미축제 - 가는 길 1
대현산 장미축제 현장 가는 길은 크게 두 곳으로 신금호역(5호선, 4번 출구)에서 2번 마을버스 타고 10 정류장 지나 [금봉어린이집, 또또와마트]에서 하차여 150m 걸으면 위 사진과 같이 입구로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이 장미축제가 진행될 메인 장소로 2018년부터 조금씩 심기 시작한 장미들이 최근 1~2년 사이 정비를 새로 하여 46종 4만 8천주의 장미가 5월부터 시작하여 절정을 이룬 이후 가을까지 장미를 볼 수 있는 장미공원으로 관리되고 있는 곳이 이곳 대현산 장미원입니다.
사진촬영 하기 좋은 조형물들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좋은 추억 만들기 좋은 곳입니다.
▷ 대현산 장미축제 - 장미 개화 상황 (5.10)
축제가 며칠 남지 않은 시점에 아직은 장미들이 만개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축제 이후 1~2주 정도 지나면 더 만개한 장미들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지난번 응봉산 개나리 축제 때는 꽃들의 개화 시기가 빨라서 급하게 1주일 당겼는데 이번 장미축제는 조금 이른 시기에 일정을 잡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장미원 메인 공간 외 주변길에도 다양한 장미들이 심어져 있어 여유 있게 장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대현산 장미축제 - 가는 길 2
저녁시간 응봉산에서 야경을 보고 대현산 장미원으로 향해 보았습니다. 응봉산에서 한강을 등지고 아파트 단지 쪽으로 내려와 육교길을 넘어 언덕길로 조금만 올라오면 위와 같은 대현산 장미원 입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약 200m 정도 올라가면 장미원 메인공간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녁에 곳곳에 조명을 해 두어 낮과는 또 다른 느낌의 장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곳곳에 쉴 수 있는 벤치들도 설치되어 있어 여유로운 장미 관람이 가능하 대현산 장미 축제 현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