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교에서 진행 중인 차 없는 뚜벅뚜벅 축제의 상반기 일정이 마무리되어 가네요. 5월 7일부터 진행된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축제가 총 8번 진행되었고 이제 2번 남겨 두고 있습니다. 라이브공연, 플리마켓, 다양한 체험과 푸드트럭까지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과의 나들이 장소로도 좋은 곳입니다. 물론 9월부터 다시 하반기 일정이 시작되지만 상반기 일정이 마무리되기 전에 잠원 한강수영장과 함께 다녀와도 좋을 것 같네요.
[행사 정보]
- 행사 일정 : 2023년 5월 7일 ~ 7월 9일 (매주 일요일)
하반기 일정 : 2023년 9월 3일 ~ 11월 12일 (추석연휴 제외) - 행사 시간 : 12시 ~ 21시
- 차량 통제 : 10시 ~ 23시
- 주요 행사 :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거리공연, 푸드트럭, 각종 체험 등
▷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잠수교 강남, 강북 양 끝단에서 오전 10시부터 23시까지 차량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은 자전거도 탑승은 할 수 없고 내려고 끌고 가야 하네요.
거리공연 정보가 입간판으로 세워져 있네요. 13시 부터 한 팀 당 40분씩 6팀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운동할때 한 번씩 찾는 곳인데 도로 한복판을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으니 색다른 느낌이네요. 그리고 한강이다 보니 강바람이 많이 불고 그늘이 생겨서 더운 날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플리마켓이 운영되고 있네요. 프리마켓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잠수교 오르막이 시작되는 부분에 책읽는 잠수교라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서울시 여기저기에 책 읽는 컨셉으로 축제의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 같네요.
책 읽는 잠수교가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중간중간 책이 담겨 있는 박스들이 보이지만 정작 책 읽는 사람은 별로 보이지 않고 빈백 소파에 누워서 쉬거나 담소 나누는 분들이 대부분 인 것 같네요.
잠수교 언덕을 넘어 강북쪽으로 가면 캘리그래피 써주는 곳이 있네요. 여러 작품들을 다리에 걸어 두었는데 몇몇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밥값은 했는가! 사람은 밥값을 해야하고, 소는 꼴값을 해야 한다]
이 문구가 제일 맘에 들어서 핸드폰에 담아 봅니다.
잠수교는 이런 축제가 아니어도 푸드트럭 몇 대가 상시 운영하는 곳인데 축제기간 다리 중간에서 6대가 운영 중이었습니다. 분식류(떡볶이 등), 스테이크, 닭꼬치, 카페, 회오리감자, 타코야끼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나란이 운영중 이었습니다.
참고로 근처 세빛둥둥섬에 편의점이 있긴 하지만 가능하면 먹을 것 준비해 오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이곳 편의점은 할인이 적용되지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여러 체험도 운영 중이었습니다. 장난감 업사이클링 하는 곳, 부채 만드는 곳, 공기놀이 하는 곳에 많은 분들이 체험들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가는길 & 주차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반포 2, 3 주차장이 가까운 곳 입니다. 하지만 축제기간에는 주차하기 쉽지 않을수 있으니 대중교통이나 따릉이 같은 자전거를 추천 드립니다.
[대중교통 정보]
- 잠수교 남단
- 지하철 : 고속터미널역 (3, 7, 9 호선) 8-1번 출구 도보 10분
- 버스 : 143, 401, 406, 405, 740번 '반포대교 남단, 한강시민공원 입구' 정류소 하차 - 잠수교 북단
- 지하철 : 서빙고역 (경의중앙선) 2번 출구 도보 10분
- 버스 : 400, 405, 2016, 6211 '서빙고동' 정류소 하차
▷ 그 밖에 즐길거리
잠수교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 분수가 가동 중인 곳입니다. 그리고 최근 개장한 한강수영장(잠원 수영장)도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같이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