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늦은 오후 맛있는 커피 한잔 마시고 싶어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스컹크웍스라는 카페입니다. 머무는 곳에서 차로 20~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살짝 거리가 있기는 했지만 1월 1일 쉬는 카페들이 많아서 이곳으로 결정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우선 커피와 베이커리도 좋았고 내부 공간도 넓고 주차공간도 여유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네요.
▷ 스컹크웍스(SKUNK WORK'S) 우정혁신점
글 작성을 위해 찾다보니 스컹크웍스(SKUNK WORK'S) 카페는 울산에만 3~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울산남구 무거동에 본점이 있고 제가 찾은 곳은 중구 우정동에 있는 우정혁신점 이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주차 공간이 널찍하여 이용하기 편했네요. 바로 옆으로 디저트 39라는 프랜차이즈 카페가 운영 중이네요.
영업시간 : 10시 ~ 22시 (연중무휴)
2개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고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좋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2층과 루프탑이 있기는 하지만 2층은 테이블이 몇 개 없이 좁은 공간으로 되어 있어 이용하기 어렵고 노 키즈존으로 운영 중에 있었습니다.
오후 2시 넘어서 방문했는데 베이커리 종류가 많이 빠져서 몇가지 남아 있지가 않네요. 냉장보관이 필요한 몇 개 제품은 계산대 앞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개 남아 있지 않아도 B타입 아메리카노와 함께 두 가지 베이커리 골라 봅니다.
저희가 고른 래밍턴케이크와 단호박 카스테라 입니다. 부들부들하니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인 것 같네요.
제가 선택한 B타입(해피엔드-부드럽고 균형잡힌 구수한 맛과 끝에 오는 달콤한 여운)의 따뜻한 아메리카노입니다. 아직까지 커피의 세세한 맛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씁쓸하기만 하거나 탄맛만 많이 나지 않는 깔끔하니 괜찮은 느낌의 커피였습니다. 커피 한잔 하기 위해 살짝 멀리까지 왔지만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커피 ☆ ☆ ☆
공간 ☆ ☆ ☆
그동안 글로 남긴 카페들은 모두 직접 돈을 지불하고 경험한것을 남긴 글들로 수치화된 평가를 하지는 않았는데 이제부터 만점 별 5개 기준으로 오로지 제 개인만의 평가를 남겨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