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후라이드치킨이나 양념치킨이 지겨운 분들에게는 이곳의 숯불바베큐 치킨이나 겉바속촉의 한방통닭구이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성동구 금호동 인근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으로 응봉산 왔다가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동내 맛집으로 알고 있었는데 영등포를 비롯하여 전국에 많지는 않지만 몇몇 곳에서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인 것 같네요.
공휴일 이른저녁 찾은 참나라 숯불바베큐 금호점입니다. 오른쪽으로 응봉산과 왼쪽으로 금남시장 중간 금호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5시에서 01시까지 운영하며 연중무휴로 휴무일 없이 운영한다고 합니다.
매장내부 모습입니다. 10명 이상의 단체로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위 사진 찍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오른쪽 테이블이 단체모임으로 꽉 찼네요.
메뉴판은 깔끔하게 위 1장이 전부 입니다. 아무래도 바베큐 치킨이 메인이다 보니 처음에 배치되어 있네요. 실제로도 처음에 있는 4개 메뉴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한방통닭구이, 숯불바베큐 소금구이/양념구이/모듬구이)
그래서 저희도 첫 번째있는 한방통닭구이(19,000)와 카스 생맥 한잔(4,000)을 우선 시켰습니다. (카스는 어디 있니??)
삼계탕을 빠싹 구운 것 같이 내부에 찹쌀, 인삼, 은행등이 들어가 있고 뜨겁게 달궈진 팬에 올려서 나오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치킨입니다. 참쌀을 팬에 얇게 펴서 먹으면 누룽지 느낌도 나서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어른도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맛있는 치킨이었습니다. 겨자, 소금, 양념치킨소스도 기본으로 같이 나오네요.
두 번째 메뉴는 숯불바베큐 모듬구이(23,000원) 입니다. 치킨, 가래떡, 은행, 옥수수등과 함께 매콤한 양념이 버무러진 퓨전바베큐 입니다. 양념자체는 맛있었지만 은행은 왠지 잘 어울리지 않았고 닭고기도 약간 퍽퍽한 느낌이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숯불바베큐 모둠구이보다는 한방통닭구이가 가격도, 맛도 훌륭한 것 같네요. 다음에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도 맛보고 싶네요.
배민(좌)에서 배달주문도 가능하네요. 그리고 네이버(우)를 통해 매장 취식이나 포장을 선택하는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