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나루역 방향에서 한강을 건너 한강 남쪽 천호동 방향에 있는 광나루 한강공원을 가기 위해 광진교를 걸어 건넜습니다. 강북 쪽 광진교 시작 지점이 이번에 새롭게 정비된 서울 둘레길 5번 코스 종점이자 6번 코스 시작지점으로 지정된 곳이고 광진교 중간쯤 위치한 곳 교각 하부로 내려가면 광진교 8번가로 명명된 라운지가 만들어져 있어 한강 물멍 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어 지나는 길에 잠시 돌아보았습니다.
광진교 중간에 있는 광진교 8번가로 내려가는 길은 강북에서 걸어가는 기준으로 왼쪽 방향에서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물론 다리 중간중간 건널목이 있어서 쉽게 왼쪽 오른쪽 이동이 가능하도록 보행자 편의성을 많이 배려했다는 생각이 드는 다리 입니다.
현재의 광진교는 서울기준으로 가장 동쪽에 위치한 다리라고 하네요. 더 동쪽으로 구리암사대교가 있기는 하지만 이 다리부터는 경기도에 속하는 다리이기 때문에 서울 기준으로 광진교가 가장 동쪽에 위치한것이 맞는 것 같네요.
광진교 북단 시작지점이 새롭게 21개 코스로 정비된 서울둘레길 5코스 종점이자 6코스의 시작위치라고 합니다.
- 5코스(아차산 코스) : 깔딱고개 쉼터 ~ 광나루역 (4.6Km, 2시간 10분, 중급)
- 6코스(고덕산 코스) : 광나루역 ~ 명일근린공원 (9.3Km, 3시간, 초급)
다리 건너면서 구리방향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새삼스럽게 한강이 넓다는것을 느끼게 되네요.
다리 중간쯤 왼쪽 교갹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따릉이로 타고 왔는지 입구 근처에 세워진 따릉이가 여러 대 보이네요.
[광진교 8번가 라운지 이용 정보]
- 4월 ~ 10월 (12시 ~ 20시)
- 3월, 11월 (12시 ~ 18시)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추석/설날 당일
- 내부 화장실 없음 (광진교 간이 화장실 이용 가능)
- 외부음식 이용 불가
아래로 1층 내려가다보면 왼쪽으로 라운지가, 오른쪽으로 공연장이 있습니다. 평상시 공연장은 닫혀 있으니 라운지 방향으로 내려가면 되네요.
일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이곳에서 대여 가능한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아래 바닥으로 보이는 한강물을 바라보며 힐링하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셀프로 이용가능한 간단한 간식이나 음료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1000 ~ 2000원 수준으로 부담 없이 이용가능한 수준인 것 같네요.
이용가능한 보드게임이 5가지 정도 준비되어 있고, 책도 일부 비치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라운지 양쪽으로 망원경도 2대 비치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으로 보이는 롯데타워로 방향을 잡은이후 핸드폰으로 한 장 남겨 봅니다.
라운지 한쪽 공간은 전시를 위한 곳으로 현재는 원시미술전이 진행되고 있네요.
라운지를 나와 교각 아래를 한바퀴 돌아봅니다. 날씨가 좋으니 멀리까지 시야가 확 터 이는 것 같네요.
교각 아래공간중 반은 라운지로 이용되고 있고, 나머지 반은 위 사진과 같이 공연, 프러포즈 등의 목적으로 대관에 사용되는 공간입니다. 주말에 가끔 공연이 진행되는 것 같으니 홈페이지(※바로가기) 통해 일정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광진교 남단에 위치한 광나루 한강공원을 가기 위해 광진교 8번가를 나와 다시 다리를 걷다 보니 간이 화장실 몇 개가 설치되어 있네요. 광진교 8번가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100~200m 거리에 있는 이곳이 아마 가장 가까운 화장실인 것 같습니다.
광나루 한강공원은 처음 가보는데 자주 가는 뚝섬이나 반포한강공원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여유있게 쉬어 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넓은 잔디밭 한쪽으로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나무아래에는 야외 간의 테이블에서 쉬어 가는 사람들이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