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에는 볼거리도 많지만 한과나 강정 같은 가벼운 디저트에서 약간의 고급스러움을 가미하여 선물하기 좋은 디저트 판매하는 곳이 몇 곳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태극당의 모나카 아이스크림과 금옥당의 양갱에 이어 오늘은 3가지 전통 선물용 간식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한과미의식
첫 번째 소개할 간식은 인사동에서 가장 많은이들이 찾는 건물인 안녕인사동 1층에 위치한 한과미의식 이라는 매장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곳인데 고급스러운 한과 콘셉트로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대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맛과 품질은 추천할 만하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적당한 수준의 격식이 필요한 선물용으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한과미의식이 어떤 곳인지 찾아 보니 강정이넘치는집 이라는 브랜드로 2010년부터 광장동, 청담동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었고 여러 백화점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곳이었는데 인사점을 오픈하면서 리브랜딩 한 것 같네요.
[버무리]
버무리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에너지바 입니다. 전국의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들로 각 지역의 특성과 제품을 같이 소개하면서 5개 개별포장된 박스로 판매하고 있네요. 자체 연구소를 운영한다고 하는데 뭔가 더 신뢰가 가는 것 같네요.
- 예천 흑임자 호두 버무리 18,000원
- 예천 참깨 마카다미아 버무리 15,000원
- 고흥 유자 버무리 8,500원
- 고창 땅콩 알알이 버무리 6,500원
- 장호원 복숭아 버무리 14,500원
[정과 & 모약과]
꿀이나 설탕에 쟁이거나 조료서 만드는 과자인 정과는 최근 유명 빵집이나 간식집 가면 간간히 볼 수 있는데 이곳에도 2가지 종류의 정과를 판매하고 있네요. 그리고 가볍게 한입 먹기 좋은 약과를 큐브 모양으로 36시간에 걸쳐 만든다고 소개한 큐브모약과도 있네요.
- 호두정과 12,000원
- 피칸정과 15,000원
- 개성 큐브 모약과 12,000원
[선물세트]
선물세트로도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개성주악세트는 예약받은 만큼만 만들어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보니 혹시 구매를 원하시면 사전예약을 하시거나, 당일 예약 후 몇 시간 후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 개성주악세트 30,000 <= 100%예약 판매
- 견과류 6종 모듬세트 40,000
- 견과류 깨말이 세트 50,000
- 9구 꽃약과 세트 35,000
- 국산 깨모듬 세트 40,000
제품가격이 비싼데 이곳에서 하는 시식은 화끈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식하는 용기나 대나무 포크는 멋스러운 것 같네요
가볍게 동료들과 즐기기 위해 피칸정과와 개성 큐브 모약과 하나씩 구입해서 커피와 함께 담소 나누면서 맛있게 나눠 먹었네요.
▷ 이남설 한과
두번째 소개할 곳은 인사동 쌈지길 1층 있는 이남설한과 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10년 정도는 이 자리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잠깐 쉬거나 주말에만 운영하곤 했는데 올해부터는 다시금 정상 영업 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매년 명절날 시골내려갈때 항상 이곳에서 약과와 한과 몇 가지 구입해서 부모님들과 나눠 먹을 만큼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특히 다른 곳의 약과를 잘못사면 기름쩐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그런 것 없이 적당한 단맛에 한 번씩 구입해서 먹을 만큼 즐겨 찾는 약과입니다.
이번에도 약과 1봉과 한과 1봉 구입해 봅니다. 이곳 제품들은 5000원 ~ 10,000원 정도로 그렇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으로 맛있는 한과와 강정을 구입할 수 있어서 더 자주 찾게 되는것 같네요.
▷ 전통엿
인사동길 초입부근 매대에 다양한 먹거리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시골부모님이 특히 엿을 좋아 하셔서 종류별로 몇 가지 구입해 봅니다. 요즘 엿 판매하는 곳 보기 힘든데 인사동에 항상 자리를 지켜 주셔서 잘 이용하고 있네요. 1만 원 정도 금액으로 3팩 종류별로 구입해 봅니다.
오늘 약간은 가격과 격식이 있는 한과에서부터 부담이 적지만 맛있는 간식들까지 3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난번 소개해 드린 양갱과 모나카 아이스크림 글도 보면서 인사동 간식용 선물 골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