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부터 지정된 제과제빵분야에서 선정하기 시작하여 2022년까지 모두 15명 에게만 허락된 명장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 있는 분이 김영모 명장이지 않을까 합니다. 빵을 집에서 만들다 보니 김영모 명장 레시피도 많이 볼 수 있고 이분이 쓴 책도 읽은 기억이 있어 꼭 한번 매장에 가보고 싶었는데 오늘에야 방문했네요. 매장은 한강 이남 서초, 강남, 잠실에 7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이 중에 서초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1982년 작은 빵집으로 시작한 곳에 작년인 2022년 7월 재 오픈한 매장 입니다. 서초그랑자이 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상가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 영업시간 : 08:00 ~ 22:30
- 주차 : 3시간 무료
입구로 들어서면 정면에 얼음으로 가득찬 곳에 시그니쳐 음료 3종류(얼그레이 밀크티, 제주 유기농 녹차 밀크티, 초코라테)가 담겨 있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 뒤로 조각케이크등 냉장이 필요한 것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다양한 빵들과 제과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먹고 싶은 빵들이 너무 많아서 몇바퀴를 돌아보면서 고민하면서 몇 가지 담아 보았습니다.
입구 들어서서 왼쪽으로 냉장보관이 필요한 샌드위치와 샐러드가 먹음직 스럽게 진열되어 있네요. 아점으로 먹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오트밀바게트샌드위치(9,000) 하나 구입했는데 양이 제법 되어서 2명이서 나눠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케이크 종류가 아주 많다고 할 수 있는 양은 아니지만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가격도도 1호는 3만 원대 중후반, 2호는 4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네요.
매장 한쪽에 6~7개 정도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이곳에서 먹을수 있게 접시/포크/칼과 시원 명한 레몬 얼음물이 비치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김영모 명장은 국내에서 건강한 빵을 위한 천연발효빵을 처음으로 상용화 한 분 이기에 꼭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 마침 오트밀바게트로 만든 샌드위치가 있어 구입하여 매장에서 바로 맛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한 조각씩 잘려 있고 햄, 치즈, 야채, 샤워크림등이 빵과 함께 잘 어울리게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였습니다. 언제 집에서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빵과 샌드위치였습니다. 함께 간 아이들은 딸기 조각케이크와 초코크랜베리 그리고 음료는 매장 입구 얼음에 있는 얼그레이 밀크티 맛보았는데 달지 않고 맛있는 밀크티 였습니다.
내일 아침을 위한 빵 몇가지도 함께 포장해 왔네요. 빨리 맛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국내 명장이 운영하는 빵집은 3번째 인것 같네요. 기회 되면 국내 15명의 명장이 운영하는 곳 하나씩 돌아보고 포스팅 남겨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