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디저트

구리 카페비니 아치울점 - 천연발효빵이 맛있는 미술관 같은 대형 카페

by B.C.Trip 2023. 8. 19.
728x90

이번여름휴가에는 별다른 여행계획 없이 평소 가보고 싶었던 큰 대형 카페에 가서 브런치로 맛있는 빵과 커피 한잔 하면서 여유 있게 책 읽으면서 보내고 있네요. 지난 용인 칼리오페 카페에 이어 이번에는 구리에 있는 카페비니 아치울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칼리오페가 워낙 대규모 카페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카페비니가 작아 보이긴 하지만 이곳도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과 루프탑까지 모두 카페로 운영되는 큰 규모로 운영되는 카페입니다. 

 

저희 식구가 주문한 빵과 음료들 입니다. 카페비니에서 자랑하는 첫 번째 메뉴가 프랑스산 밀가루와 암염을 사용한 천연발효종 베이커리입니다.  그래서 전 우선 치아바타를 골라 보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넛, 크루아상, 무스케이크와 각자 음로 하나씩 주문해 보았습니다. (총금액 : 40,500원)

 

오늘 고른 메뉴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든 메뉴는 치아바타였습니다. 천연발효종답게 기분 좋은 산미가 느껴지고 쫀득함이 있는 맛있는 빵이었습니다. 그리고 실망한 메뉴는 겉모양은 이쁘게 생겼는데 속은 뭔가 대충 만든 것 같은  델리스데질 무스케이크 였습니다. 특히나 비슷한 시기에 다녀온 칼리오페 무스케이크와 비교되어서 더 그렇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네요. 

 

카페비니 아치울점 - 주차장 & 이용정보

카페를 가기 위해 큰 길에서 아치울로 들어서서 바로 보이는 GS25 편의점을 끼고 3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 사진(우)에서 오른쪽길로 직진해서 100m 정도 가면 카페비니가 있지만 카페 전용 주차장은 3거리에서 좌측으로 200m 정도 가면 위 사진(좌)과 같은 넓은 공터 같은 주차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주차장에서 건물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카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페비니 건물 입구 입니다. 4층 건물 전체를 카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정보]

  • 영업시간 10:00 ~ 21:00 (금, 토, 일 종료시간 22:00)
  • 애견동반 : 애견유모차나 케리어 이용 시 동반입장 가능
  • 단체공간 : 지하1층 최대 50명 이용가능
  • 이용가능 : 1층, 2층, 4층, 루프탑, 지하 1층
  • 엘리베이터로 층간 이동 

 

 카페비니 아치울점 - 베이커리 외

와인과 잘 어울리는 브런치 음식을 판매해서 인지 제법 다양한 와인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치아바타를 포함한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빵들이 여러 종류 보이네요. 몇 가지 맛보고 싶었지만 나머지 빵들은 다음 기회로 미뤄  둡니다.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마들렌 그리고 멀리 요즘 유행하는 크림 가득한 도넛도 보이네요. 

 

무스케이크는 이른 오전시간이어서 인지 종류가 몇 가지 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제과에 관심 많은 우리 아이를 위해 한 가지 골라 봅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도 5가지 맛(바닐라, 산딸기, 초코, 망고, 초당옥수수)도 판매 (2 가지맛 5천 원) 하고 있었습니다. 

 

대형 카페답게 커피와 에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브런치용 음식(파스타, 리조또 등)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12시쯤 되니 이곳에 파스타 먹기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카페비니 아치울점 - 1

1층은 베이커리들이 진열되어 있어 좌석은 많지 않네요. 입구 쪽(좌)에 퇴식구가 마련되어 있고, 반대쪽(우)에는 몇 개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페비니 아치울점 - 2

2층은 노출콘크리트에 곳곳에 다양한 미술품과 예술품들이 설치되어 있어 흡사 미술관을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공간이었습니다. 적당히 구역도 나눠져 있어서 사람이 많이 몰려도 개인 간 공간확보가 될 것 같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말은 어떻게 운영되는지 모르겠지만 저희가 방문한 평일은 12시부터 이용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카페비니 아치울점 - 3

3층은 방문 손님에게 공개되지 않는 공간으로 카페 운영을 위한 공간인 것 같습니다. 

 

 

카페비니 아치울점 - 4

저희가 11시쯤 방문해서 이용한 공간입니다. 벽에는 예술작품들이 걸려 있고 넓은 통창 밖으로는 푸르른 자연이 있어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멀리 대형 태극기와 아차산 그리고 아치울의 고급빌라들이 보이는 뷰가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 집게가 작은 암컷사슴벌레가 놀러 왔네요. 사슴벌레는 깨끗한 자연이 있는 곳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아치울 주변의 자연환경이 사슴벌레가 서식할 만큼 깨끗한 동네인가 보네요.  조심히 집어서 밖에 있는 나무로 돌려보내줬네요. 

 

 카페비니 아치울점 - 루프탑

4층을 통해 루프탑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멀리 한강과 아차산, 용마산, 망우산을 조망할 수 있네요. 저녁시간에 이곳에서 와인 한잔 하면 야경과 분위기 모두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해 보면서 다음은 선선한 가을 저녁에 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루프탑은 안전을 위해 NO KIDS ZONE로 운영되고 있네요. 

 

카페비니 아치울점 - 지하 1층

마지막으로 돌아가는 길에 엘리베이터 타고 지하 1층에 잠깐 멈춰 서서 사진 한 장 남겨 봅니다. 이곳은 최대 50명까지 이용가능한 단체를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라고 하네요. 회사 회식이나 단체 모임으로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